HOME > 국내뉴스


후오비 인도네시아가 선택한 고스트월렛

2018-12-13
조회수 6210


후오비 인도네시아가 선택한 고스트월렛






가상화폐란 무엇일까? 인터넷으로 연결된 가상의 공간에서 전자 형태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 또는 전자화폐를 말한다.

 

그렇다면 가상화폐는 언제부터 시작됐을까?  

리먼브라더스 사태로 대표되는 금융위기가 2008년에 일어난다. 

당시 복잡한 파생상품과 무분별한 신용승인,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의 붕괴로 인해 대형 은행과 금융사들이 파산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는데, 

이러한 사태를 막기 위해 정부와 중앙은행은 돈을 더 찍어내는 양적 완화를 선택한다. 

결국 돈의 가치는 하락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런 기존 변동 환율제도의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는 우려와 함께 가상화폐가 등장하게 된다.

 

보통 가상화폐를 말 할 때, 비트코인을 대표적으로 언급한다. 

이 비트코인은 가상의 인물로 알려진 사토시라는 사람이 만들었다. 

비트코인을 만들 때 거래소 시스템을 같이 제안했고, 그 시스템이 비트코인의 생태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보았다. 

 

그러한 가상화폐의 성장과 더불어 암호화폐들을 취급하는 거래소들 역시 매우 큰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암호화폐 거래소가 현실의 화폐 거래소와 크게 다른 점이 있다. 

무엇보다 보안성과 신뢰성이 낮다는 것이다. 


사실 거래소 해킹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 편이다. 

지금까지 수십억 달러를 관리하는 많은 암호화폐 사이트가 해킹으로 손해를 입었다. 

누구나 장부를 볼 수 있는 블록체인에서 거래소는 코인과 현실세계의 화폐를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해킹이 발생하면 그간 사람들이 쌓아 올린 비트코인 가치는 허공으로 사라지게 된다. 

따라서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해킹과 불법침입을 막는 건 제일 중요한 과제이다.

 

이러한 요즘 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 기술이 있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새바람을 일으키는 한국 기업 주도의 ‘프로젝트인데, 바로 ‘고스트월렛’의 핵심 보안솔루션인 컬러 보안코드 시스템이다. 

 

고스트월렛은  ‘MCCX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크립토 뱅크 시스템’의 핵심 플랫폼으로 

컬러코드를 사용한 일회성 코드 생성 방식을 통해 트랜잭션 추적을 통한 해킹을 방지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암호화폐 지갑이다. 

 

현재 그 응용 범위를 암호화폐에서 일반 핀테크 결제시장 분야까지 확장하여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커다란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개인의 자산이 노출되지 않으면서도 쉽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일회성의 암호화 코드’를 제공하여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자산과 계정을 원천적으로 보호하는 능동적이며 혁신적인 보안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개인 단말기에서 일회성으로 생성되기때문에 보안성이 우수하며 외부에서 패턴을 통한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하고, 

사용자가 간단한 방식으로 직접 패턴과 보안코드를 만들어 강화된 보안시스템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복잡한 거래 시스템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암호화폐 사용자들의 주목도 동시에 받고 있다. 

 

이러한 ‘고스트 월렛’의 뛰어난 보안성과 범용성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의 사용자와 1조 달러 이상의 누적 거래량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중의 하나인 후오비, 특히 최근 새로운 암호화폐 시장의 허브로 자리를 잡은 동남아시아의 전략적 거점으로 삼고 있는 후오비 인도네시아가 ‘MCCX 글로벌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참여를 밝히고 있어 주목이 된다.

 

이로써  MCCX 글로벌 프로젝트의 책임을 맡고 있는 

스타라이온 그룹(대표 고태호)은 후오비 인도네시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한 발 다가서게 될 예정이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핀테크 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의 기술을 도입하여 적용된 

‘고스트월렛’과  ‘MCCX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전략적 암호화폐 거래소의 입지를 다지고자 하는 후오비 인도네시아의 행보가 매우 기대된다.


https://mccxf-ifo.com/kor


<자료제공 :스타라이온스그룹,후오비 인도네시아>







35 3
감사합니다
후오비에서 저렇게 선택할 정도면 대단한것 아닌가요? 후오비에서도 상장하겠네요??
초반 상장을 위해서 무분별한 모집이라고 생각 안하세요? 하루150개 한달 수익30만원 이라는 마스터 얘기를 듣고 휴대폰 추가 개설.그리고 지금에 와서 기존 회원들이 어떤 의견을 수렴 했다고 하시나요?750:1
이걸 찬성한 회원들이 있습니까?
정말 아이러니 하고 의심 스럽네요.
말도 안데는 마스터 화술에 시간 뺏겨가며 휴대폰 추가 개설 피해에.이게 말이 됩니까?
그 수많은 회원들이750:1 의견에 수렴?
말도 안되는 억지 같군요.
그리고 자꾸 라이온스글 올라오는거 보면
확인도 안된 글들이 적힌 부분이 상당 하다고 의심도 드네요.
진짜 아이러니하네요.
피해는 고스란히 내몫이네요.
그치요?
처음에 하루150개 2시간 광고 드레그
한달 수익30만원 이라는 계산은 어디갔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