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유게시판

레인저스 프로토콜: 웹3 엔진 개발을 향하여

contact@rangersprotocol.com
2022-09-29
조회수 37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웹3 엔진(Web3 Engine)을 처음 정의하고 웹3 세계를 강화하기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후 완전한 웹3 엔진 레이아웃을 제안함으로써 개념을 한 단계 발전시켰습니다. 레이아웃은 포괄적인 웹3 엔진을 구축하기 위한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청사진 및 로드맵 역할을 합니다. 조치를 취하고 이정표에 도달하면서 지난 몇 달 동안 이러한 비전이 점진적으로 실현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4계층 웹3 엔진 레이아웃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업계 최초로 웹3 세계의 발전을 촉진하는 웹3 엔진의 중요성을 완전히 인식했습니다. 정확한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웹3 엔진은 "특정 산업에서 효율적인 DApp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탈중앙화 인프라, 데이터 관리, 표준화된 IDE 및 포괄적인 상호운용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이러한 엔진을 완전하게 촉진하기 위해 이러한 전제 조건을 분석하고, 보다 포괄적이고 지침적으로 중요한 4계층 레이아웃으로 통합했습니다.



웹3 엔진의 4가지 필수 계층(하단에서 상단으로 구축)은 블록체인, 인프라/IDE, 인앱 서비스, 오픈 월드/상호 운용성으로 구성됩니다.

블록체인은 다른 인프라와 Dapp이 구축되는 곳이므로 전체 웹3 엔진의 루트에 있습니다. 블록체인 계층 위에는 인프라/IDE 계층이 있으며 Dapp 개발을 위한 높은 효율성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합니다. 다음 계층은 인앱 서비스 계층으로 다양한 DApp이 필요에 따라 통합할 수 있도록 NFT 및 DeF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최상위 계층은 오픈 월드/상호운용성입니다. 이 계층은 완전한 웹3 엔진이 촉진할 수 있는 궁극적인 상호운용성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이 계층에서는 NFT, 자산, 데이터 등이 체인을 넘어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2와 웹3, 온체인과 오프체인, 현실과 사이버 공간 사이에서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상위 계층의 구축과 개선에 고무적인 진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진전은 레인저스 프로토콜과 디히어로(DeHero) 및 유니패스(UniPass)와의 파트너십, 그리고 레인저스 메인넷(Rangers Mainnet)에 배포된 새로운 도구 세트로 잘 나타납니다.


사용자 및 개발자 친화적인 엔진: 파트너십 및 도구 세트 출시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오랫동안 블록체인 구축에 전념해 왔으며, 인프라 및 Dapps를 위한 구체적인 토대를 마련했으며, 웹3 엔진 개념이 등장하기도 전에 강력한 레인저스 메인넷(Rangers Mainnet), 상호 운용 가능한 레인저스 커넥터(Rangers Connector) 및 호환 가능한 REVM을 달성했습니다.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보다 포괄적인 레이아웃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한 후, 더 우수한 인프라/IDE 및 인앱 서비스 레이어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최근의 파트너십 프로젝트와 다양한 새로운 도구 세트는 이 두 계층에서 성장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는 최상위의 오픈 월드/상호운용성 계층과 이상적인 웹3 엔진의 최종 실현으로 가는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 디히어로

올해 7월 말,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NFT 게임플레이가 포함된 카드 수집형 블록체인 게임인 디히어로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NFT 마켓플레이스가 게임에 도입되어 플레이어 간의 편리한 거래를 돕고, 자산의 기능적 및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켰습니다. 인게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플레이어가 손쉽게 새로운 자산을 구매하고 고유한 아이템을 판매하며 크로스 체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인앱 서비스 계층에서 레인저스 프로토콜의 강력한 NFT 기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 유니패스

동일 계층의 DeFi 지갑 기능도 비수탁형 지갑 유니패스와의 통합을 통해 구현 및 인정되었습니다. 유니패스 지갑은 레인저스 프로토콜에서 DApp 사용자의 사용 임계값을 낮추기 위해 편리한 웹2 온램프 (Web2 on-ram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히어로 게임(DeHeroGame)은 유니패스의 맞춤형 버전과 통합되어 전통적인 방식의 이메일 등록 및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히어로 및 유니패스와의 파트너십은 인앱 서비스 수준에서 Dapp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한편, 새로운 도구 세트는 웹3 개발자의 개발 어려움을 최소화합니다. 새로운 도구 세트는 인프라/IDE 수준에서 최고의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여전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입니다.


●  새로운 도구 세트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인프라/IDE 계층에서 개발자와 일반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가 다양한 상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무료 API를 통해 BTC, ETH, MIX 및 RPG를 포함한 다양한 토큰의 실시간 가격을 USD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라클(oracle) 도구, 그리고 모든 거래를 추적해 모든 블록체인 작업을 레인저스 프로토콜에 기록하는 데 도움을 주는 블록체인 탐색기 및 크로스 체인 데이터 쿼리 도구인 레인저스 스캔(Rangers Scan) 등이 배치되었습니다.


또한 레인저스 브리지(Rangers Bridge)와 같이 오늘날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장 우려되는 문제에 대응하여 개발된 도구도 있습니다. 레인저스 브리지(Rangers Bridge)는 인프라 수준에서 FT와 NFT를 모두 지원하여 크로스 체인 통신 장벽을 제거하는 크로스 체인 도구입니다. 이 밖에도 기업 및 많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자산을 보다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중 서명 안전 솔루션인 그랜드 가드(Grand Guard)도 있습니다.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이상적인 웹3 엔진 레이아웃을 완전히 실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와 전심으로 계속해서 기술 기반을 통합하고 블록체인 계층에 구축된 두 계층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사용자 및 개발자 친화적인 웹3 엔진뿐만 아니라 견고한 오픈 월드/상호운용성 계층을 위한 더 많은 협업 및 파트너 플랫폼 통합을 수용할 것입니다.


레인저스 프로토콜에 대해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몰입형 Web3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Web3 엔진의 백본입니다. Web3 개발자의 개발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Web3 응용 프로그램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효율적인 복합 앱 개발, 성공적인 크로스 체인 및 대량 배포, 다양한 인앱 NFT 및 DeFi 기능 등을 위한 포괄적인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완전한 EVM 호환성, 전략적 산업 파트너십 및 선별된 올인원 IDE를 통해 레인저스 프로토콜은 AAA 및 인디 개발자가 Web3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ebsite | Medium | Twitter | Telegram | Discord | Gitbook | LinkedIn | Linktree

0